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텀블러 계정 경찰 IP 추적 안걸리고 운영하는 방법

얼라들은 그냥 나가라~

------------

요즘 텀블러 운영하는 사람들 엄청 많아졌죠. 웃긴건 미성년자들까지 생기고 있다는거.. 이건 좀 문제 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애들이 용돈 벌려고 사람들이 혹 할만한 사진올리다 신상정보 털리고 사라지는 경우도 봤어요.


우리나라 정부가 '텀블러'는 선정적인 자료(좋게말해서 ㅎㅎ)의 온상이라며  '불법사이트'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텀블러 측에서 한국 정부의 말을 듣지 않고 있긴 하지만, 문제가 되는 운영자의 경우에 'IP주소' 요청은 가능합니다.

뉴스에 나와서 화제가 됐던것은 "tumblr는 미국 회사이다. 컨텐츠를 삭제하고 말고는 우리 마음"이라고 말했던 부분 입니다. 자기들 사이트에 올라오는 컨텐츠를 지우건 놔두건 한국 정부가 관여할 부분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할것없이 모두 '범죄'와 연관성이 있다면 한국 경찰이 공문과 함께 IP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어렵지 않게 털리게 됩니다.




 이렇게 많고 많은 텀블러 계정들.. 이 중에는 제가 봐도 위험한 수준의 자료들도 있습니다. 도대체 뭘 믿고 저러는건지... 사이버수사대에있는 친구에게 "저런놈들은 안걸리냐?"라고 물어봤더니

인터넷에서 안걸릴거라고 사진 올리다가 실제로 잡혀오는놈들 엄청 많고 대부분 실제만나보면 엄청 착하다고 -_-;;;

이 빌어먹을 워닝 사이트 좀 어떻게 했으면..

여튼 우리 바로 옆 사무실이 자그마한 IT보안 회사인데 이쪽 계통에 잘 아시는 분들이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VPN쓰면 업로드건 다운로드건 안걸릴거라고 생각하는데 VPN 회사라고 다 똑같은게 아니라고 해요.

하나의 예를 들면서 보여준게 softether vpn 아시죠? 무료 VPN으로 유명한거.. 거기 사이트에 찾아보니 우리 정보들(IP주소랑 우리가 접속한 사이트 그런것들..)이 다 몇달간 저장되고 수사기관에서 요청하면 바로 준다고나와있더군요 -_-;

그리고 대부분의 무료VPN들은 고객정보들이 다 돈이라서 그걸 수집하고 판매한다고 합니다. 괜히공짜가 아닙니다. 그럴려고 무료로 푼다고 해요.

그리고 유료 VPN의 경우에도 한국업체 쓰면 나 잡아가달라고 하는 거나 마찬가지이고.. 일본이나 미국, 유럽 업체들도 공식적으로 수사기관에서 요청하면 어렵지 않게 준다고 해요.



그럼 어떤 VPN을 써야 잡히지 않느냐?

 VPN회사가 어디에 설립되어있는지를 봐야 한다고 합니다.

국제적으로 검은 돈이 몰리는곳은 사실상 경찰이고 검찰이고 개인정보 요구를 하기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니까 그런데 전세계 부자들이 뒷돈 꿍쳐두는거라고..

예전에는 스위스만해도 참 좋았는데 요즘은 점점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했는데 지금 원탑은 express vpn이 그리 안전하고 좋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제가 좀 어려우니 전문적으로 쓰여진 글을 하나 추천드릴게요.


이런걸 써서 텀블러 계정 생성 - 운영 - 판매(돈은 가상화폐로..)이렇게 하면 걸릴수가 없다고 합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